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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

지방세 완납증명서 1분 발급 방법

by ◆shooong 2021. 1. 19.

지방세 완납증명서 발급방법

 

사업을 하다 보면 무언가 필요한 서류를 제출할 때, 국세 완납증명서와 지방세 완납증명서는 대부분 빠지지 않고 제출하는 서류들 중 하나입니다. 간단하게 인터넷으로 발급할 수 있으니 지방세 완납 증명서 쉽게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 테니 잘 따라오시기 바라겠습니다. 

 

 

지방세 완납증명서

 

지방세 완납증명서란 간단히 지방세 완납에 따른 증명 내용을 작성하는 문서입니다. 서식 구성항목으로는 상호명과 사업자등록번호, 이름, 주민번호, 사업의 분류, 전화번호, 주소, 증명서의 목적, 수량 등으로 서식이 되어 있습니다. 

지방세란, 

지방세는 지방자치단체에서 부과되어 징수하는 세금으로 지방자치단체에서의 일을 처리하거나 지역의 주민이 해당 관할에 거주하는데 편리함을 주고자 부과되는 세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지방세의 경우에는 수입용도 등에 의하여 구분되어 명칭을 사용하며, 도세와 시 군세, 보통세와 목적세로 나눠서 볼 수 있습니다. 지방세에 포함되는 항목에는 주민세, 취득세, 재산세, 자동차세 등이 있습니다. 기한에 맞추어 납부를 하셔야 하며 지나고 내시면 가산세라는 게 붙어서 더 많은 세금을 내야 할 수도 있어서 꼭 기한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이러한 세금을 완전히 납부하였다고 증명을 받는게 지방세 완납증명서입니다. 

동사무소나 세무서나 온라인 신청을 통해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이 증명서는 체납이 없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한 것임에 제출 용도의 목적이 분명할 때 발급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지방세 완납증명서 작성 TIP

 

■지방세 완납증명서 발급 시에는 방문 발급의 경우에는 인감도장을 가져가서, 본인임을 증명할 수 있는 신분증도 함께 가져가셔야 합니다. 

■ 본인이 아닌 대리인의 경우에는 위임장이 필요하며, 부동산 관련의 증명서의 경우에는 위임장이 있어도 발급이 불가합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방세 완납증명서 발급방법

 

포털의 검색창에 "정부 24"를 검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주의하실 점은 정부 24에서는 지방세 납세증명을 발급받으시는 게 맞습니다. 

 

 

 

 

■ 정부 24 홈페이지를 들어가시면 아래처럼 나올 텐데, 지방세 납세증명 메뉴가 보이시나요?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 지방세 납세증명 메뉴를 들어가시면 아래 민원안내 및 신청이 나올 텐데,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인터넷으로 신청하시는 거라서 수수료는 무료입니다. 만약에 프린트가 없으실 경우 방문, FAX, 우편으로도 신청이 가능한데, 이럴 때도 수수료는 무료 인 점 참고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인터넷 발급 시에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니 이 점도 참고하셔서 필요하신 분들은 미리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시면 되겠습니다. 

 

 

■ 신청하기 누르시면, 개인정보 이름. 생년월일, 사용목적 등을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은행이면 금융사 제출 등으로 쓰시면 됩니다. 

 

■ 온라인 발급(본인 출력)을 선택하시고, 발급수를 선택하신 뒤에 민원 신청하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출력만 하시면 완료입니다. 지방세 완납증명서 간단하게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래는 인쇄 페이지인데, 정부 24는 프린트 외에도 PDF로도 저장이 가능합니다. 프린트가 없으실 때에는  PDF로 발급받으셔서 인터넷 메일로도 전송을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라겠습니다.

 

 

 

 

 

■ 중요

지방세 완납증명이 아닌 지방세 납세증명을 찾으셔야 합니다. 이름이 비슷해서 헷갈릴 수 있는데 다른 증명의 문서입니다. 잘 확인하셔서 정부 24에서 지방세 납세 증명서로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 유효기간은 30일 입니다. 이점도 참고하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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