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태안 가볼만한 곳(팜파스,수목원,빛 축제)+숙소

by ◆shooong 2020. 10. 29.

태안 가볼만한 곳 

 

코로나가 장기화 되면서 해외도 못 가고, 집에 있는 생활, 사람 없는 곳만 찾다 보니 서울 안쪽은 사람이 많아 아이들이나 임산 부분들이 특히 많이 불안해하시는 것 같습니다. 집에만 생활하면 우울증도 오기 마련이고, 겨울이 오면 추워져서 바깥 외출이 또 어려워지니, 지금 10월 11월에 사람 많이 붐비지 않는 곳을 찾는 것 같습니다. 서울하고 멀지 않으면서, 힐링하고 바람 쐬고 좋은 곳, 사람이 많이 붐비지 않는 곳, 1박이나 1박 2일로 다녀올 수 있는 태안에 가볼만한 곳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태안에서는 "태안투어패스" 이용권을 판매합니다.

태안의 인기 관광지 5곳을 최저가로 이용하실 수 있는 이용권으로 태안 관광지 자유이용권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태안인기광광지] 

천리포수목원

팜카밀레 허브농원

쥐라기 박물관

태안 빛 축제

청산수목원

 

 

[맛집&숙박 할인]

맛집 : 천리포 횟집, 돌섬횟집, 남문정, 향토 꽃게장, 안면도 꽃지 수산, 서해바다 등

숙박 : 루나솔 펜션, 라임하우스 펜션 등

 

 

태안 투어패스 이용권 구매▼▼

 

[타임커머스 티몬] 자유롭게 즐기는 태안의 핵심 명소 ! [태안투어패스 1일권]

천리포수목원/태안빛축제/팜카밀레

www.tmon.co.kr

 

 

 

 

태안 팜파스 축제

 

 

☞기간

2020.08.17(월)-2020.11.15(일) 

☞주소

충청남도 태안군 남면 연꽃길 70

청산수목원

☞요금

성인 : 9,000

유아 : 6,000

☞관람시간

08:00-19:00

☞전화번호

041-675-0656

☞사이트

www.greenpark.co.kr

 

주차장 무료이며, 자리 넓음

 

 

[청산수목원]

태안 가볼만한 곳 첫 번째로 팜파스 축제를 하고 있는 청산수목원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청산수목원은 충남 태안군 쪽에 위치하였으며, 수목원은 수생정원과 나무정원 두 가지 테마로 구분이 되어있습니다. 수색 정원 쪽은 연원, 수련원, 모네의 길 등으로 조성이 되어 있고, 7-8월에는 연꽃 축제를 하여 태안을 찾는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곳입니다. 그 밖에 홍가시 축제, 창포축제, 연꽃축제 등 계절마다 여러 축제를 하는 곳 입니다.

 

[팜파스란]

팜파스는 벼과의 여러해살이 초본 식물입니다. 원산지는 브라질, 우루과이, 칠레 등의 남아 메라키의 팜파스 지역입니다. 각 세계의 지역에서 원예 식물로 재배가 되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는 서양 억새로 불리며 억새랑 비슷하나 2-3m 큰 키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청산수목원의 팜파스 축제는 청산수목원에서 가장 크게 열리는 규모로 인위적으로 꾸며진 느낌보다는 자연으로 꾸며진 곳이라 더욱 아름다운 곳입니다. 팜파스는 억새종류로 잎이 날카로우니 손을 베일 수 있어서 조심히 만지셔야 합니다. 날짜만 맞으면 핑크뮬리까지도 볼 수 있는 곳 입니다. 청산수목원에는 곳곳에 포토존이 있어서 삼각대를 펼치고 사진을 직는 커플들도 많이 있고, 가족단위로도 많이 있습니다. 여행객들의 인생 샷의 성지가 아닐까 합니다. 보통 한 바퀴 둘러보는데 1-2시간 정도 소요되나, 사진을 많이 찍으시는 분들은 3시간 정도 걸릴 것 같습니다. 19세기 대표 화가 밀레에 대한 소개와 조형물로 표현해둔 밀레 정원, 유럽에 온 것 같은 신전, 홍가 시원, 연원, 메타세쿼이아 길, 미로공원 등 다양한 스토리로 구성되어 있어 볼거리가 정말 많고 다양한 곳으로 태안 가볼만한 곳으로 강력하게 추천을 드립니다.

 

 

 

 

천리포수목원

 

 

☞주소

충남 태안군 소원면 천리포 1길 187

☞요금

성   인 : 9,000

청소년 : 6,000

어린이 : 5,000

☞관람시간

09:00-18:00(마감 17시)

☞전화번호

041-672-9982

☞사이트

http://www.chollipo.org/

 

 

 

 

태안 가볼만한 곳 2번째로 추천드릴 곳은 천리포수목원입니다. 천리포 수목원은 청산수목원과 차로 25분정도 거리로 가까이에 있어서 같이 둘러보시기 괜찮습니다. 천리포수목원은 국내의 최다 식물의 종을 보유한 식물원으로, 민간이 운영하는 곳 입니다. 봄에는 봄꽃들과 야생화들이 피고, 여름에는 연꽃과 수국이 만발하여 그 장관 또한 멋있습니다. 넓은 연못에 갖가지 꽃들이 피어 있으며, 수국와 작약 연꽃  등 아름다운 꽃들이 만발하는 곳 입니다. 나무들 사이를 걷다보면 초가집이 있는데, 일반인들도 홈페이지에 예약하면 숙박도 가능한 곳 입니다. 서해 바다도 볼 수 있고, 나무와 길 연못들이 조성이 잘 되어있어서 정말 힐링하실 수 있는 곳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어린이들 연인 나이드신 어르신들도 모두 좋아하는 곳으로 태안에 가시면 추천드리는 수목원 입니다.

 

 

 

 

 

태안 빛 축제

 

 

☞주소

층남 태운 군 남면 마검포길 200

☞요금

성   인 : 9,000

청소년 : 7,000

3세 이하 무료 

☞연중무휴

☞전화번호

041-675-9200

☞사이트

www.ffestival.co.kr

 

 

 

네이버에서 사전(1일 전)에 예약하시면

11% 할인받으실 수 있습니다(중복할인 x)

 

 

태안 가볼만한 곳 세 번째 장소는 네이처 월드에서 펼쳐지는 빛 축제로  2018년부터 시작돼 온 태안의 축제 중 하나입니다. 낮에는 수목원에서 산책하시고, 저녁에는 아름다운 빛 축제를 구경하시는 코스로 추천을 드립니다. 365일 일 년 내내 진행하는 축제입니다. 일회성으로 남지 않기 위해 새로운 조형물들과 공사를 하면서 계속 발전해나가는 곳입니다. 

입구부터 각양각색의 조형물들이 어둠 속에서 빛이 나면서 아름다운 모습들의 조형물들이 있으며, 가족단위, 연인들, 어린이들까지 좋아하는 곳이라 겨울철 여행지, 데이트 코스로도 추천드리고, 애완 동반도 가능하니 같이 애완견이랑 가셔도 좋습니다. 

유의사항으로는 

빛 축제는 일몰 후 점등하며, 우천 시에는 점등이 불가합니다. 애완견은 목줄 필수고 배변봉투 지참하셔야 합니다. 대형견은 입마개를 해야 합니다. 

 

 

 

 

태안 가볼만한 곳 3곳 추천해드리고, 보통 1박으로도 많이 다녀오시지만, 토일 주말에 1박 2일로 다녀오시는 분들도 계셔서 숙소 추천 2개 해드리겠습니다.

 

 

 

 

모켄 풀빌라

 

주소

충남 태안군 남면 곰섬로 129-87

☞사이트 

http://www.moken.co.kr/

 

 

세계적 건축가인 작품으로 자연의 흐름을 표현한 풀빌라로 독채 스파와 불필라 등 13개의 객실에 맞게 선택하실 수 있고, 낙조를 감상하며 사계절 온수로 프라이빗 실내 수영장, 조식 서비스와 족욕을 즐기 실 수 있는 곳입니다. 벽이 없는 구조로 탁 트인 느낌을 받으실 수 있고, 독특한 느낌의 숙박과 서비스를 받고 싶은 분께 추천드리는 숙소입니다.

 

 

 

 

 

 

 

스타 팰리스 펜션

 

주소

충남 태안군 남면 신온리 26-11

☞사이트 

www.starspalace.net/html/index.html

 

 

스타펠리스 펜션은 독립된 독채 건물에서 체크인/체크아웃을 진행합니다. 다른 여행객을 마주칠 일도 없고 체크인 시 혼잡한 상황에 여행객을 배려한 곳입니다. 이름에 맞게 펜션 옥상 안에서 천체 망원경으로 달을 무료로 관측도 가능한 펜션입니다. 객실 당 2인 조식 무료로 제공하고, 10개의 객실의 테마로 구성되어 있으며, 서비스와 청결도로 호평을 받고 있는 펜션 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