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백내장 수술가격, 노안차이, 주의사항

by ◆shooong 2020. 11. 19.

 

 

 

백내장은 보통 노화의 과정에서 발생되는 질병입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PC도 많이 하는 환경이다 보니 후천적 요인으로도 유전적인 요인으로도 백내장이 발생되는 연령대가 점점 낮아지는 추세입니다. 40세 이상부터는 1년마다 주기적인 검진을 통하여 초기에 발견하셔서 증상에 맞는 치료를 받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노안과 백내장의 차이

 

나이가 들게되면서 눈 속의 수정체의 탄력이 떨어지기 마련인데, 눈의 조절 기능이 제 역할을 하지 못하면서 글자나 물체가 흐릿하게 보이는 현상이 발생됩니다. 눈의 조절 기능은 이완과 수축을 통해 상이 망막에 맺히는 역할을 하는 것인데, 인간이 노화를 하면서 수정체의 탄력이 저하가 되고 이런 현상이 나타나는 것을 노안이라고 합니다. 

노안과 백내장의 차이점은 노안은 가까운 사물이 침침하게 보이면서 물체가 잘 보이지 않는 것이고, 백내장은 수정체가 혼탁해지며 가까이 있거나 멀리 있는 물체가 보이지 않고 뿌옇게 보이거나 흐리게 보이는 현상을 백내장이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노안은 다초점 안경이나 돋보기로 어느정도 개선이 되는 정도이고, 교정 도구들이 불편할 때에 수술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백내장은 최대한 발견을 한 시기에 빠르게 치료를 하는 것이 좋으며, 수술을 통하여 개선될 있는 점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백내장 수술 시 고려해야 할 점

 

백내장의 증상으로 불편함을 느끼시면 빨리 병원에 가셔야 하는데 금액적인 부분으로 고민하시는 분들도 있으십니다. 백내장은 사람의 정도에 따라서 다르기 때문에 바로 수술을 받지 않으실 수도 있습니다. 수술 가격에 대해 큰 부담감을 가지실 필요는 없습니다. 

우리 몸에 눈은 가장 중요한 부분중에 하나로 예미한 기관이어서 검사나 수술을 하실 때 신중하게 고려하여 안과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백내장 검사나 수술을 위한 검사 기기들이 잘 갖춰져 있는지와 수술에 대한 경험이나 기술력이 좋은지 확인하신 후에 병원 선택을 하셔야 합니다.

 

 

 

백내장 수술 가격 차이

 

 

백내장은 위에서도 언급드렸듯이 수정체가 혼탁해서 시야가 뿌옇하고 흐려지는 증상으로, 혼탁한 수정체를 제거하여 그 자리에 인공수정체를 삽입하는 방법으로 수술합니다. 수술 가격은 초음파에 의존하는 방식이냐, 레이저를 이용하는 방식이냐, 또 어떤 인공수정체의 종류를 사용하여 삽입하느냐에 따라서 백내장 수술 가격이 차이가 나는 것입니다. 

렌즈의 종류는 다초점과 단초점으로 크게 나눠볼 수 있는데,  다초점은 가까운 시야, 중간의 시야, 먼 시야를 모두 다 잘 보이게 해주며, 노안과 백내장을 같이 교정하여서 고가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단초점 렌즈는 먼 거리 교정 후 돋보기를 사용하셔야 하는 불편함과 있어 다초점렌즈보다 저렴한 방법입니다. 

이런 방법으로 단초점은 40정도부터 시작하여, 단초점은 300까지도 갈 수 있습니다. 부작용도 환자마다 다 다르니 실력 있는 병원을 선택하셔서 나의 상태에 따라 수술 금액이 달라지니 잘 판단하셔서 빠르게 진행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증상이 약하면 약물로도 치료 가능하니 그런 상태가 나타났을 때 미루지 않고, 병원에 가셔서 검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관련기사] 

고무줄가격, 백내장 치료비

www.donga.com/news/article/all/20201105/103806146/1

 

 

 

 

수술 후 주의사항

 

[수술 전]

고혈압이나 당뇨가 있으신 분들은 내과 전문과 와 함께 일정 조정 후 시행을 하셔야 합니다.

안약이나 경구약 사용에는 의사와 수술 전 반드시 상의를 하셔야 합니다.

수술 후 파마, 염색은 한 달 이후에 가능합니다.

 

[수술 후]

약 투여와 복용을 잘해야 합니다.

안대를 필히 착용해야 합니다.

사우나나 수영장은 한 달 후부터 가셔야 합니다

수술 후 한 달은 무리한 운동을 삼가고, 안정을 취해야 합니다.

 

 

 


지금의 의료기술은 대부분 병들을 고칠 수 있습니다. 내 몸에 이상이 생긴다면 반드시 병원에 가셔서 필요한 치료를 받으셔야 하며, 그중에서도 눈은 우리가 일생생활을 할 수 있는 중요한 부분 중에 하나로 직접적인 부분인 만큼 이상이 생기게 되면 심각한 부분으로 관리를 잘해주셔야 합니다. 20-30대도 후천적인 부분으로 최근에 많이 발행하는 사례들이 나오고 있어서 젊은 세대도 관리를 잘해주시고, 중장년층도 이상이 생겼을 시 바로 병원에 가셔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충분히 상담받으신 후 진행해보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댓글